카테고리 없음
2010. 2. 3. 18:24
포항 ktx는 2006년부터 추진했던 사업이고 포항시민들 보다 서울지역 사업가, 전국 관광객들이
더 원하던 것이었는데 여기서 대통령 운운하는 것은 뭐죠ㅎㅎㅎ
포항이 지역과 상생하고 더 발전하려면..역사가 흥해쪽으로 가야 더 좋습니다.
저희 집도 남구라서 한시간은 걸리겠죠.
하지만 포항으로 ktxr가 들어 온다는 것은 단순히 여타 서울-부산을 연결 하는 노선의 중간에 위치해
덤으로 수혜를 얻은 곳과는 다른 의미를 가집니다.
포항은 도시 규모에 비해 역사정이 좋지 못한 편이었습니다.
편수도 많지 않을 뿐더러 정차역이 많아 선호도가 낮은 편이었습니다.
아직은 뜬구름 잡는 이야기 일지도 모르겠지만 장기적으로 북극노선 개통의 수혜도
입을 수 있습니다. 그 전에 물류노선을 확충해 놓고 사업기반을 다져 놓으면 좋겠지요.
서울도 서울이지만 ktx 이후 동해안 철로 사업 완성 되면 포항이 관광중심지로도 도약 할 수 있습니다.
자기 동네에 생기지 않는다고 배아파 할 것이 아니란 말입니다.
부산사람으로서 포항 KTX는 나름 바람직하다고 봄 경상도 쪽에 편파되서만 개발이 집중된다 이러시는데..
경상도지역도 인구가 1300만에 육박하는데 수도권에 비하면 인프라가 많이 후달린다.
그렇다고 수도권보다 인구가 그렇게 적은것도 아닌데..
물론 지역 균형발전 매우 중요하지만,
포항 정도면 50만이 넘는 대도시인데 거기에 육박할 만한 시설은 많이 없었다.
MB찬반을 떠나서 포항은 개발이 필요한 도시란 걸 알아줬으면 좋겠다.
헐 포항시민으로서.......KTX는 편하겠지만 포항역 이전은 ㅡㅡ.....? 흥해쪽보단 시내사는사람이 훨~씬많은데.
포항에 KTX가 들어가는데 어째서 울진, 영덕이 좋아진다는거냐?
지금도 영동타고 동해시 거쳐들어가도 4~5시간 걸리는데 KTX타고 포항가는데 2시간,
거기서 동해안 고속도로 타도 2시간. 기차에서 차로 갈아타고 이동하는 시간을 생각하면
총소요시간은 달라지지 않아;;
울진은 정말 공항밖에 방법이 없는데 비행기를 타고 가야할만한 이유가 없는 동네라
뭔가 획기적인 기획이 아닌 이상은 발전하기 힘들다.
출처
인터넷뉴스
더 원하던 것이었는데 여기서 대통령 운운하는 것은 뭐죠ㅎㅎㅎ
포항이 지역과 상생하고 더 발전하려면..역사가 흥해쪽으로 가야 더 좋습니다.
저희 집도 남구라서 한시간은 걸리겠죠.
하지만 포항으로 ktxr가 들어 온다는 것은 단순히 여타 서울-부산을 연결 하는 노선의 중간에 위치해
덤으로 수혜를 얻은 곳과는 다른 의미를 가집니다.
포항은 도시 규모에 비해 역사정이 좋지 못한 편이었습니다.
편수도 많지 않을 뿐더러 정차역이 많아 선호도가 낮은 편이었습니다.
아직은 뜬구름 잡는 이야기 일지도 모르겠지만 장기적으로 북극노선 개통의 수혜도
입을 수 있습니다. 그 전에 물류노선을 확충해 놓고 사업기반을 다져 놓으면 좋겠지요.
서울도 서울이지만 ktx 이후 동해안 철로 사업 완성 되면 포항이 관광중심지로도 도약 할 수 있습니다.
자기 동네에 생기지 않는다고 배아파 할 것이 아니란 말입니다.
부산사람으로서 포항 KTX는 나름 바람직하다고 봄 경상도 쪽에 편파되서만 개발이 집중된다 이러시는데..
경상도지역도 인구가 1300만에 육박하는데 수도권에 비하면 인프라가 많이 후달린다.
그렇다고 수도권보다 인구가 그렇게 적은것도 아닌데..
물론 지역 균형발전 매우 중요하지만,
포항 정도면 50만이 넘는 대도시인데 거기에 육박할 만한 시설은 많이 없었다.
MB찬반을 떠나서 포항은 개발이 필요한 도시란 걸 알아줬으면 좋겠다.
헐 포항시민으로서.......KTX는 편하겠지만 포항역 이전은 ㅡㅡ.....? 흥해쪽보단 시내사는사람이 훨~씬많은데.
포항에 KTX가 들어가는데 어째서 울진, 영덕이 좋아진다는거냐?
지금도 영동타고 동해시 거쳐들어가도 4~5시간 걸리는데 KTX타고 포항가는데 2시간,
거기서 동해안 고속도로 타도 2시간. 기차에서 차로 갈아타고 이동하는 시간을 생각하면
총소요시간은 달라지지 않아;;
울진은 정말 공항밖에 방법이 없는데 비행기를 타고 가야할만한 이유가 없는 동네라
뭔가 획기적인 기획이 아닌 이상은 발전하기 힘들다.
출처
인터넷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