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2010. 6. 30. 12:12
티스토리블로그
저도 봤는데.. 생각보다 많이 괜찮더라구요? 옴니아2 사신 분들 죄송한 말씀입니다만, 좀 배아프실 것도 같아요 ㅠ
화면도 확실히 '선명하게 빛나는 L.E.D' 라 그런지 제가 아이폰3GS 쓰기는 합니다만 확연히 좋긴 좋더라구요.
초기화면도 깔끔하고 몇인치 차이나는지 잘 기억은 안나는데 딱보니까 "워, 크네?" 하는 생각이 딱 들기도 했고..
몇가지 화면들은 윈도우7에서 시작버튼+TAB기능 처럼 사선으로 넘겨보는 그런 것도 좀 부럽더라구요.
단점 한가지는.. 위에 부평의K님 말씀처럼 아이폰도 가끔 끊기고 그럴 때 있기는 합니다,
그런데 글쓴분 말씀처럼 겔럭시S는 좀 많이 그러는 거는 확실한 것 같아요.
또 이거는 개인차이 이긴 합니다만.... 인터페이스 부분이요
아이폰의 그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화면 전환은 없구요.
처음 사용자를 기준으로 생각했을 때 아이폰이 더 직관적인 것 같습니다.
총평 하자면 여러모로 아이폰3GS 보다 좋긴 좋던데요?
전 정말 아이폰3GS쓰고 있고 삼성 알바도 아녜요 ;;
처음 겔럭시S 나온다고 했을 때는 별로 곱지 않은 눈으로 봤습니다만.. 이제 실물보고 판단해보니까.. 겔럭시S 괜찮네요~ ^^;;
갤럭시 구입했습니다. ^^ 빠릿빠릿하고 좋습니다.
테마는 호불호가 있을수는 있는데,
저같은 경우는 여자친구 사진으로 바탕화면을 꾸며놓으니,
s-amoled의 화사한 색감이 어우러져 보기 좋습니다. ^^
거기다 LCD의 경우엔 검정이 백라이트 때문에 검정으로 보이지 않는 문제가 있었는데,
s-amoled는 정말 블랙으로 나옵니다.
금요일에 구매해서 4일 내내 사용해본 결과 특별히 단점이 잘 보이지 않을 정도로
훌륭한 기기입니다.
일단 Exchange Server랑 연동해서 쓰기엔 병맛이구요. G메일 안 넣으면 Exchange Server 일정 연동 안 되구요.
메일만 보고 싶은데 일정 또는 연락처 둘 중 하나를 꼭 동기화 해야 메일이 동기화 되는 어처구니가..
Kies가 또 병맛... 이거 참...
우측 하단에 친절하게 안전모드라고 써 주는게.. 안드로이드도 안전모드가 있다는 사실을 알려주구요. (윈도우만 있는 줄 알았는데!!)
안전모드 뜨면 다운로드 어플이 다 사라지더군요. (재부팅하면 됩니다만)
다른 안드로이드도 그런건가요? 아니면 갤럭시스만 그러는건가요? 이거 왜 이렇게 쓰기 짜증나게 만들어 놓은건지 이해가 안 갈 정도입니다..
믈론 액정은 끝내 줍니다.
일단 지금 안테나 문제가 뜨거운 아이폰 4를 상대로 삼성과 안드로이드는 이때 격차를 좁히고 점차 역전해야 할겁니다. 겔럭시는 잘 나왔어요. 지금까진 별 다른 문제가 없더군요.
핸드폰을 손으로 잡으니 수신률이 떨어지고 안떨어지려면 데스노트 L처럼 잡으라는 아이폰 4는 지금 미국에서 포풍 소송 모집중이라 아마 구매자들이 당분간 연기할 타이밍입니다. 미국뿐만 아니라 영국, 일본에서 동시 다발적인 문제라 기기 설계 미스거든요. 갤럭시든 아이폰 4든 지금 사는거 말고 좀 있다가 보길 바랍니다. 안드로이드는 진져브레드가 나오고, 아이폰 4는 일단 수신부 설계 실수를 해결한 시점부터 답이 나올겁니다.
아이폰4는 설계미스라 소프트웨어 문제와 달리 해결이 쉽지 않아 보이는데, 어떻게 될지 궁금합니다.
애당초 케이스를 다 끼우고 쓸거라는 말도 안되는 가정 하에 디자인 한게 분명해 보이는데...
그리고 안드로이드 2.1 -> 2.2 와 마찬가지로 iOS 3->4도 애플의 자랑인 많은 어플들이 모두 잘 호환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결국은 두 진영 모두 안정화 작업이 필요할 듯 한데, 진저브레드가 예고된 안드로이드 진영은 고생 좀 할 듯 합니다.
진짜 어처구니없네요. 이런 단어 별로 안 좋아하지만 애플빠 애플빠 하더니..
애플이 소비자를 생각해 준다구요? 그 폐쇄적인 시스템에 엄청난 가격들의 악세사리, 뭔가 불편한 점이 있어도 '애플이니까~' '원래 그런 거임' 하면서 소비자들이 고분고분하니까 단점이 안 보여서 그렇게 보이는 거죠. 거기다가 이번 잡스의 '니 손이 문제' 드립만 보더라도 애플이 소비자를 생각해 준다는 말은 못할 텐데요.
거기다가 애플을 지지하면서 삼성을 A/S로 까다니... 이러니까 빠가 까를 만든다는 말이 생기죠. 저도 아이폰 4 사려고 대기 중이었는데 나오자마자 터지는 각종 문제들 +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옹호하는 꽉 막힌 애플 팬들을 보면서 정이 뚝 떨어지더군요.
마지막으로 한 가지만 더. 프로요 업그레이드는 확실히 약속했구요, 진저브레드도 고려 중이라고 분명히 밝혔습니다. 제대로 좀 알고 까세요.
아이폰 4는 기대보다 못 미치고 갤럭시 S는 기대 이상이라는 말이 어울릴 것 같습니다. 두 회사의 전작으로 인해 아이폰 4는 엄청난 기대감을 가지고 있는 상태였고 갤럭시는 '보나마나 시망' 이런 분위기였는데 뚜껑을 열어보니 예상이 틀어진 거죠. 갤럭시 S에 자잘한 문제점들이 보이고는 있지만 이전에 비해서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나아진 것이 사실이며, 현재 아이폰 4에서 제기되는 문제점들에 비하면 임팩트 있다고 보기 어렵습니다. 더구나 프로요 업그레이드 후에는 또 어떻게 바뀔지 모르는 거라서... 지금 단계로서는 갤럭시 S가 아이폰 4의 훌륭한 대항마라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저도 직접 봤는데 무지 끌리더군요.
그나저나.. 갤럭시 S의 가장 큰 단점은 SKT라고 많이들 말하던데.. 저만 해도 KT나 LG로 갤럭시가 같은 스펙으로 나왔다면 갤럭시로 갈아탔을 거 같습니다. 이거 때문에 확실히 좀 더 고민해볼 문제인 거 같아요.
전자 쪽만 보면 뭐, 90년 대 말에 한 직원이 그러던군요.
'아 C, LG선 면바지 입어도 된다고 했는데'
단적으로 드레스코드만 봐도 삼성이 그런 면이 조금 있습니다.
조직관료화가 심해서 독창적이나 소위 튀는 생각이 나오면 그런 애로 찍힙니다.
삼성이 원하는 건 충성심이 강한 사원입니다. 그래서 술처먹고도 우리 회장님이...라고 하는 거죠.
업무를 지시하면 하는 거지, 이유는 필요없어..랄까요.
지금은 모르겠습니다. 저번에 누구도 영입해서 이사들 상대로 교육도 하고 그랬다는데..
쓰...삼성 왜 SK냐,,이건 횡포잖아. 아이폰 덕분에 니들도 제품개발 더 성공했으면 좋은 거지.
저도 갤럭시가 KT로도 나와 정면승부하기를 바랍니다. 현재 SK고객이지만 KT로 옮길 생각인지라..
그리고 AS는 뭐 하청을 쥐어짜네 어쩌네 해도 삼성따라갈 회사는 없죠~
현재 느낌으로는 기기의 하드웨어는 갤럭시가 좋아 보입니다. 다만 소프트웨어까지 감안하면 갤럭시는 핸드폰의
품질을 극으로 올려놓은 느낌은 들어도 스마트폰이라는 느낌은 확실히 아이폰이 듭니다.
결국 대기자는 계속 설레기만 하네요. 갤럭시가 진저까지 장착을 하고 아이폰4의 부실함이 수정이 되면
그때에나 살 수 있으려나...
삼성 AS...
제가 97년에 삼성 노트북을 사서 군대가기 전까지 1년 반동안 썼었는데요...
워낙에 험하게 써서 그랬는지...(보호쿠션이 빵빵한 전용백이 아니라 백팩에 넣고 학교다녔습니다;;;)
총 5번의 AS를 받았습니다.
메인보드 교체를 비롯해서, HDD 교체는 4번, ODD 교체 2번 등등...
한번도 돈 안받더군요.... 그 뒤로 삼성빠가 됐을 정도죠....
그리고 군대 제대하고나서 첫 휴대폰을 삼성제품으로 구입했었는데...
3년동안 쓰면서(엄청 험하게 굴려서 나중에는 폰 케이스가 다 너덜너덜 해질 정도였죠) 한번도 AS를 받은 적이 없었습니다...
그 튼튼함에 반해서 쭉 삼성폰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8년 동안 콜라에 빠뜨린 적 빼고는 한번도 AS 받은 적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휴대용 전자제품을 사용하는데 조심성이 없는 편이라서 튼튼하고 AS 잘해주는 곳을 선호하는데...
삼성만한 곳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여동생이 삼성제품 싫다고 LG나 모토로라거 쓰면서 잔고장 때문에 엄청 고생했었는데...
그렇게 고생할거면 삼성거 쓰라고 하나 사준 뒤론 삼성거만 쓰더군요...
저도 친구가 갤럭시S를 구매해서 사용을 잠깐 해 보았습니다. 생각이상으로 빠르고 좋더라고요. 특히 아몰레드의 화질은.. 덜덜...
전 갤럭시S와 아이폰4중에 기대했던것은 갤럭시S였습니다. 그 이유는 아이폰은 이미 너무 좋기에, 아~ 그냥 더 좋아져서 나오 겠구나 했지만,안드로이드폰 중에 절 딱히 만족스럽게 했던 핸드폰은 없었기에 갤럭시S에 조금더 기대를 했었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너무 잘 나왔떠군요.
갤럭시 S를보고 개인적으로 다음 안드로이드폰(어느회사든지,프로요를탑재한!)에 한번더 기대하게 되었습니다.
출처
pgr21
🦋🐞전용홀더 채택으로😄😅"잔동작" 없이💕🚎맺고 끊음이 분명하여 🚠🚂 순식간에 책을 펼치는데 특화된 🛴🛵"노원도킹책갈피세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