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2011. 8. 22. 19:57
삼성과 LG는 애플과 구글을 따라가서는 늦습니다. 곧 스카이프를 장착한 MS phone이 나오면 전 세계는 삼파전이 될것입니다. 이 삼파전을 뛰어 넘을 창의적인 생각을 해야 합니다. 폰하나로 모든 가전기구와 자동차 그리고 컴퓨터를 컨트롤 할 수 있는 유비쿼터스의 정점으로 바로 올라가야 합니다. 소프트웨어는 하드웨어를 컨트롤 합니다. 거의 모든 생활 하드웨어를 가지고 있는 이 두회사가 힘을 합쳐서 스티브잡스가 가지고 있는 계획들을 따라가는 것이 아니라 뛰어 넘어야 합니다.




it홀대.. 서울대는 매년 인원감축에 목표경쟁률 매년 미달.
it업계 대기업은없다 nc나 이스트소프트나 넥슨등 중견기업들뿐.
주위 it하는 사람들보면 매일 야근에 월급 쥐꼬리.. 연봉3천을 못넘는다.. 그렇다고 한번 고새아는것도아니고 새로나오는 툴이나 os에 공부에 또 공부를해야한다.
it업계 32세 이후 형님들 미혼이 80%다..
오죽하면 정말 프로그래밍에 재능이 없다면 죽어도 컴공은 오지말라고 할까.




삼성 엘지가 돈이 없나, 인재가 없나... 정부지원? 명텐도랑 똑같은 길을 걸을거 같은데... 아무도 쓰지 않을 거 왜 만들어... 명드로이드의 운명이 너무 뻔히 보이잖어...






이게 fast follower의 한계다. first mover가 되어야 하는데, 남이 해서 잘되는 캐쉬카우 산업이나 쫒아다니니, 그럴수 밖에 솔직히 D램반도체나 LCD,LED TV, 스마트폰 이제는 백기들고 애플이나 구글 하청업체나 해야되는꼴이구만, 일본에게서 전자산업 뺏어올때는 아주 좋았지. 대규모 자금투자로 이뤄냈으니까 그런데 이제는 어쩌나?! 쓰리스타가 매출 100조 뭐니 설레발 떨때부터 훤했다. 일본을 반면교사로 아니 타산지석으로... 구글 OEM 업체 쓰리스타! 쯔쯔..






구글이 안드로이드를 하루아침에 뚝딱 만든게 아닌데 어떻게 따라잡을지... 구글은 이미 웹에서 세계최고의 위치에 있었고, 그걸 기반으로 안드로이드 운영체계를 만든것... 삼성이 웹베이스가 뭐가 있나?? 삼성앱스토어? 이제까지 삼성이 걸어온 길을 보면 전혀 믿음이 가질않는다... 옴니아, 갤럭시S 가 아이폰보다 좋고, 갤탭이 아이패드보다 좋다고 말도 안되는 이유를 갖다붙이며 한참 언플하고 더 비싼가격으로 팔아먹더니... 1년도 안되어 다 거짓으로 들통나고...





삼성,LG가 자체적인 모바일오에스를 개발한다? " 어이 없는 일 "이다. 모바일오에스 개발하면 뭐할건데 돌아가는 어플리케이션은 어디서 개발할 건데? 리눅스기반으로 만든다고 쳐도 이미 애플과 안드로이드가 앞서가 있는 상태다. 현재 엘지와 삼성폰이 합해서 23%이상 점유로 모토롤라보다 하드웨어적으로 앞서있다고해도 결국은 그것은 안드로이드기때문에 앞선것이다. 그런 논리라면 노키아는 왜 점유율이 하락하고 있나?
" 제발 바보같은 생각을 버려주기 바란다. 삼성 "






지경부 중심으로 ㅎㅎㅎ 기막힌 OS가 나오겠군요. 삼성이 뭐가 아쉬워 LG랑 손잡나... 리눅스 물좀 먹었다는 사람 죄다 싹쓸이 해가지고 간 삼성... 살인적인 노동강도... 버그와의 전쟁... 그리고 자체OS라고 하니 우리가 개발하는 것 같은데 어자피 리눅스 기반 OS가 될터이고 그냥 안드로이드 플랫폼이나 안정시켜라. 아님 돈좀주고 발한쪽이라도 담그든가...






결국은 국내의 독자적 통합 OS 개발이 삼성이 밍그적거리는 바람에 늦어졌다는 말이군.
하여간 발등에 불이 떨어지고, 떵인지 딘장인지 찍어먹어본 후에야 알아차린다는 말이군.
삼성을 비롯한 LG, 등등에게 한마디 한다면 이제는 산업의 경계산이 모호해진다.
통합산업화 된다는 말이다. 기계가 자동화되면 자동적으로 소프트웨어는 따라간다.
로봇시대가 멀지않았다는 말이다. 대부분이 산업이 지능형 로봇화되어간다는 말이다.
깡통 기계에서 기계 스스로 판단하고 살아움직이는 인조두뇌를 가진 지능형 로봇이 산업의 주된 테마가 되는 시대가 곧 닦친다.






개발자들 어이없는 일정에 밤샘개발시키지 말고 합리적인 일정에 외국개발자만큼의 돈만 주면 안드로이드 OS이상의 운영체제를 만들수 있다고 자부합니다. 현장에서 본 한국개발자들 정말 슈퍼맨들입니다.





IT 강국이라 하지만 어디 하나 내놓을 만한 소프트웨어가 있는가...
얼마전 뉴스보니 프로그램 관련 학과에 수강학생수가 점점 줄어 든다고 한다.
대부분 개발자들의 근무환경이 나쁘고 야근을 밥먹는거 보다 많이 하는데에
어느 누가 지원할까? 이런 열악한 환경속에서 과연 좋은 소프트웨어가 나올지 참 기대된다.







결국 또 바다OS 만드느라 날린 시간 돈.. 어휴~ 기존 삼성 LG 외에 팬택 KT SKT HTC 노키아 등등 여럿 회사들이 컨소시엄을 해서 개발하고 운영하면 좋을듯 하구요 !!
더불어 제발 학력 지연 위주로 승진 시키고 이런것좀 고만하고요..
진정한 인재들이 더 이득을 볼 수 있는 그런 환경도 좀 만들고요 ..
제일 중요한건 개발자들 밤샘 시키고 그러지 말고요 !





인재들 다 구글로 보내고 너네는 학력,스펙만 좋은놈들만 뽑았잖아?
이기는건 고사하고 대적할수는 있겠냐?







결국 누구나 인정하듯이 인사가 만사다,,,

실력있는 인재들 대우를 제대로 해야 한다

학력,, 스펙 ,, 그게 무슨 상관인가 말이다

이번 기회에 싹 바꿔야 한다









🦋🐞전용홀더 채택으로😄😅"잔동작" 없이💕🚎맺고 끊음이 분명하여 🚠🚂 순식간에 책을 펼치는데 특화된 🛴🛵"노원도킹책갈피세트"⚽️🏀
posted by "공릉역가즈아"님의 주식블로그💃🥰🦋🦐🦕🐉
: